본문 바로가기

식음료

CU편의점 맥주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진한 과일맛 시음 후기, 영국산 보리맥아에 웰치스 느낌

 

백종원표 영동포도버블

 
CU편의점에 백종원 맥주 시리즈가 또 출시되었네요. 진한 보랏빛 포도맛이 연상되는 영동포도버블 맥주입니다.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가격은 CU편의점에서 단품 4,500원, 4개에 교차 12,000원 할인행사를 하고 있네요. 저에게 가장 중요한 건 이게 맥주인가? 아니면 그냥 과일즙 술인가 하는 건데요, 맥아의 쌉싸름한 맛이 입안에 스쳐야 더 맛있는 법이죠.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원재료명, 특성

 

그래서 원재료명을 보니,

정제수, 포도당, 액상과당, 보리맥아[외국산(영국, 호주, 독일 등)], 밀맥아[외국산(영국, 호주 등)], 귀리맥아(영국산), 이산화탄소, 향료(포도향), 구연산, 치자적색소, 구연산삼나트륨, 호프펠렛, 포도즙(국내산), 기타 등등

이런 원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보리맥아와 밀맥아, 귀리맥아로 만든 "맥주"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제품 유형도 "맥주"로 표기가 되어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액상과당이 들어있다는 건데요, 늦은 밤보다는 저녁에 드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조공장은 강원도 춘천의 스퀴즈 브루어리입니다. 알코올도수는 4.0%로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CU편의점의 백종원 맥주 시리즈는 대부분이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로 우리나라의 품질 높은 농가의 과일을 사용해 맥주로 만든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고 신뢰도 가네요. 영동의 품질 좋은 포도즙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포도맥주라고도 간단히 표현할 수 있겠는데요, 백종원이 참여한 지역농가 프로젝트!! 영동 포도버블!! 어떤 맛일지 본격적으로 시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맛있게 마셔보기 위해 특별히 얼음잔도 준비했어요. 이렇게 기대감을 가지고 따라보았는데요, 밍밍한 포도즙 술이 아닌 제법 진한 탁도로 흘러나와 놀라기도 했어요.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영동포도버블 맛

 
보리맥아, 밀맥아, 귀리맥아로 만들어진 진한 맥주에 영동의 품질 좋은 포도 과즙이 들어있으니 정말 맛있네요.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마치 스위트한 레드 와인을 마시는 기분도 드는데요, 거품 형성과 탄산감도 좋아 적당한 청량감으로 목 넘김 끝까지 맛있게 마실 수 있었어요.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제 개인적으로는 약간 쓴맛도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쓴 맛은 전혀 없으니 가볍게 친구들과,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용도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백종원 영동 포도버블

 

페어링, 잘 어울리는 안주

 
맥주의 쌉싸름한 청량감과 함께 달콤한 포도즙 맛도 느낄 수 있어 디저트로도 좋고, 무거운 느낌의 스테이크, 육즙 넘치는 고급 수제버거와도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단맛 나는 소스 없는 오리지널 치킨과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깊이 있는 맛과 함께 웰치스의 청량감도 느껴져 맛도 좋고 재미도 즐길 수 있는 맥주라 연인끼리, 친구끼리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추천드리고 싶고요, 남녀노중년 모두 만족하실만한 맛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기회가 된다면 같이 출시된 상주 꿀배버블도 마셔볼 수 있길 기대하며 내돈내산 시음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